교육

대학원

1경영과학부(대학원)

복잡성이 증대되고 있는 현대의 경영활동을 이해하고 분석하기 위해서는 경영학 각 분야의 이론 지식과 이를 경험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과학적 실증 방법론이 요구됩니다. 경영과학부 석박사 과정에서는 경영학 제 분야의 이론을 학습하고, 과학적 실증 방법을 통해 복잡한 경영현상을 이해하고자 합니다. 주요 연구주제는 현대 경영학의 학문분야를 포괄하며, 전략경영(기업가 정신, 기술경영), 조직이론, 인사관리 및 조직행동, 마케팅, 정보시스템, 재무, 금융공학, 회계, 경제학, 운영관리 및 의사결정, 데이터분석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 빅데이터 방법론, AI 등 최신의 연구방법론을 활용한 경영학 연구를 적극 권장합니다.

 

연구분야 : 기술경영/전략/기업가 정신, 생산관리, 경영정보학, 마케팅, 인사/조직 행동, 재무/회계/금융공학, 비지니스 분석

2기술경영전문대학원

Website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1) 기술혁신 경영의 새로운 지식 창출 및 전파 2) 기술혁신 문화와 역량의 산업계 확산 3) 기업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기술혁신 경영인 양성 3)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기술창업가 양성을 목표로 기술혁신 경영의 글로벌 선도 전문대학원이 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다학제적 분석능력을 함양 시키고 국내외의 우수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최고수준의 교육과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합니다.

3융합경영대학원

Website

융합경영대학원에서는 에너지 상품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예측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이 과정은 국제재무, 재무위험관리, 공급사슬관리, 파생 등 에너지 상품 분야 전문 트레이더가 되기 위한 지식 및 기술 습득을 돕습니다. 에너지상품거래 및 금융공학 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에너지 회사의 재무관리,에너지 산업 관련 과제,에너지 거래와 위기 관리, 금융회사의 에너지 거래 부서 등 에너지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