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23 상반기 현대자동차 연구장학생/계약학과 모집 (~5/14)
2023.05.02
제목 :
Step to Lead our future
2023 상반기 현대자동차 연구장학생 모집
내용 :
연구장학생은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를 이끌 석ㆍ박사 R&D 인재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공계 석ㆍ박사 재학생이 연구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장학금 지원과 더불어 현장실무연수, 현업 멘토링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참여와 채용 혜택을 받습니다.
이공계 석ㆍ박사 재학생이 연구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장학금 지원과 더불어 현장실무연수, 현업 멘토링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참여와 채용 혜택을 받습니다.
✅ 선발혜택
– 졸업 후 현대자동차 연구소 채용 연계
– 장학금 (석사 135만원/월, 박사 170만원/월)
– 현업 연구원 멘토링
– 석박사 기술과제 수행비
– 스마트 기기 제공
✅ 선발대상
– 석사 : 1~2학기 재학생
– 박사 : Coursework 수료 이후 2년 이내 재학생
(Coursework 수료기준 : 성적표 상 학점이 더 이상 기입되지 않는 시점)
✅ 기본요건
–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치셨거나 면제되신 분
– 학부성적기준 평점 ‘B’ 이상이신 분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신 분
✅ 우대사항
– HSAT 정기 코딩 인증평가 취득자 (Lv. 3 취득한 경우 코딩테스트 면제)
✅ 지원방법
– 온라인 지원 (검색창에 “현대자동차그룹 연구장학생” 입력)
※ 현대엔지비 주관 장학제도 중복지원 불가
✅ 서류접수
– 2023년 5월 1일 (월) ~ 5월 14일 (일) 오후 23:59 마감
✅ 전형계획
서류접수 ▶ AI면접/인성검사 + 코딩테스트 ▶ 면접 ▶ 건강검진 ▶ 합격자 발표
※ 각 전형별 세부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전달 예정
※ 소프트웨어 직무에 한해 코딩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서류합격자에 한함)
·사용 가능한 언어는 C/C++/Java/Python이며, 평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Softee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모집분야
학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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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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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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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연구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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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분야/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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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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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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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SW/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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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비전
시스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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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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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Perception연구
–응용 서비스에 따른 백본 네트워크 설계 및 개선,모델 고도화 연구 – Feature Embedding성능 개선,네트워크 최적화 연구 ·Computer Vision연구 –환경 조건에 강인한 카메라 기반Pose Estimation및Visual Localization기술 개발 –실내외 다양한 환경 및 다중/다종 센서 기반의 환경인지 알고리즘 개발 ·Edge AI Computing연구 –딥러닝 모델 경량화 및 임베디드 시스템 성능 최적화 기술 개발 –로봇 실적용을 위한Inference Pipeline설계 및 임베디드S/W개발 |
·전기전자/컴퓨터/융합 공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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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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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SW/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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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센서퓨전
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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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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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cupancy Grid Map기반 인지성능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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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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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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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제어 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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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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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장 환경 판단 및 경로 생성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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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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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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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SW/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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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티드카AI음성인식 개발
(음성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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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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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기반 대화 인터페이스에서 언어처리 관련 핵심 기술 개발
·차량 환경 특화 음성인식 엔진 알고리즘 연구 ·음성인식 기술 선행연구 및 양산차량 개발 |
·음성인식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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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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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티드카AI음성인식 개발
(자연어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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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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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기반 대화 인터페이스에서 언어처리 관련 핵심 기술 개발
·차량 환경 특화 자연어처리 관련 알고리즘 연구 ·자연어처리 관련 기술 선행연구 및 양산차량 개발 |
·자연어 처리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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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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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시스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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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튬이온
배터리셀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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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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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셀 설계,제품/공정기술 개발,성능 평가/해석 연구
·배터리셀 소재/신기술 개발,전기화학/재료 분석 연구 |
·재료/신소재/에너지/화학/화공/배터리/전기화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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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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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튬 메탈 배터리 개발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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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량 차세대 양극 소재 개발
·리튬메탈배터리 성능 확보를 위한 소재/셀 개발 ·셀 평가 및 분석 기술 개발 |
·신소재/화공/화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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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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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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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SW/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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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비전
시스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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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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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Perception연구
–응용 서비스에 따른 백본 네트워크 설계 및 개선,모델 고도화 연구 – Feature Embedding성능 개선,네트워크 최적화 연구 ·Computer Vision연구 –환경 조건에 강인한 카메라 기반Pose Estimation및Visual Localization기술 개발 –실내외 다양한 환경 및 다중/다종 센서 기반의 환경인지 알고리즘 개발 ·Edge AI Computing연구 –딥러닝 모델 경량화 및 임베디드 시스템 성능 최적화 기술 개발 –로봇 실적용을 위한Inference Pipeline설계 및 임베디드S/W개발 |
·전기전자/컴퓨터/융합 공학
|
의왕
|
배터리
시스템 개발
|
리튬이온
배터리셀
개발
|
X
|
·배터리셀 설계,제품/공정기술 개발,성능 평가/해석 연구
·배터리셀 소재/신기술 개발,전기화학/재료 분석 연구 |
·재료/신소재/에너지/화학/화공/배터리/전기화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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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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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성능 개발
|
X
|
·배터리시스템 성능/열관리/제어로직 성능 개발을 위한 배터리시스템 시험법 개발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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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전기전자/화학/화공/신소재/에너지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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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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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터리
시스템 설계
|
X
|
·배터리시스템 구조 및 안전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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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전기전자/재료/화공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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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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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신뢰성 개발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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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시스템 내구 시험 개발
·배터리 사용 특성에 따른 신뢰성 검증 |
·기계/전기전자/화공 전공
|
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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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열관리 개발
|
X
|
·배터리시스템 열관리 설계
·배터리 열관리 선행기술 개발 |
·기계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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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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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알고리즘
개발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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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상태 추정 알고리즘 개발
·전기화학적 분석을 통한 선행 기술 연구 ·배터리 특성 원리 시험 및 배터리 모델 구축 |
·재료/신소재/화공/화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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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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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안전 진단/제어기술 개발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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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사전 안전 진단 기술 개발
·배터리 성능/수명 향상 제어 알고리즘 ·배터리 특성 및 진단 기술 시험 검증 |
·전기전자/화공/화학/재료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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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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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튬 메탈 배터리 개발
|
X
|
·리튬메탈배터리 성능 확보를 위한 소재/셀 개발
·셀 평가 및 분석 기술 개발 |
·신소재/화공/화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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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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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시스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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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A개발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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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소계,탄화수소계 전해질막 합성 및 설계 기술
·전기화학장치(i.e.연료전지)용 나노 다공성 탄소/촉매/전극 소재합성 및 구조설계 기술 ·접착제 소재 및 접착 공정기술 개발 |
·고분자/나노/화학/화공/ (에너지)신소재/재료/기계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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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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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전기차/
연료전지
시스템 제어 사양 개발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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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 수소전기차 성능/효율/내구 개선에 필요한 전력시스템 운전 전략 수립
·운전 조건을 고려한 연료전지시스템/배터리 충방전 요구출력 제어 사양 개발 ·연료전지시스템 내구/효율/성능 개선 목적의 운전 제어 전략 수립,사양 개발 프로세스 정립 ·승용/상용/신사업 연료전지시스템 제어 기능별 사양 개발,강인제어 및 정밀도 고도화를 위한 기술개발 ·제어기간 협조제어,운전시퀀스, Fail Safe,모델 기반 진단,통신 사양 개발 |
·기계/전기전자/컴퓨터/ SW /제어/자동차 전공
|
마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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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셀/스택
설계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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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스택 및 셀 구조/기밀 설계
·연료전지 스택 체결,분배 구조 설계 및 신뢰성 검증 |
·기계/재료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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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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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SW
개발 및 HILS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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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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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아키텍처 설계, Simulink기반 차량제어/전력분배 제어 알고리즘 모델 개발(MBD),양산SW구현
·제어 모델 및C코드 동적/정적검증(MILS / SILS,커버리지, MISRA룰/ RTE체크),제어SW로직 검증용 테스트 케이스 개발 ·임베디드용ROM통합빌드, SW품질 관리 및 설계 가이드라인 개발 ·수소전기차/연료전지시스템 제어기Real / Virtual HILS환경 구축 및 검증 수행,제어성능HILS검증용 플랜트 모델 개발,실차기반SW신뢰성 평가 |
·기계/전기전자/컴퓨터/ SW /제어/자동차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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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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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SW/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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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라이다인식 기술 개발
|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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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다 추적 및 후처리 개발 및 성능평가 관련 전문 인력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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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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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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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시스템 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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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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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LA, CC, SCC등 주행편의 신사양 확대 적용에 따른 성능 튜닝
·LFA 2, HDA 2등 주행편의 신사양 확대 적용 및LFA시스템 성능 향상 ·HDP, HDP 2등 신사양 개발 및 검증 |
·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
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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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정밀지도 및 정밀측위
기술 개발
|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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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지도 생성을 위한SLAM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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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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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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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제어 기술 개발
|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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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HDP 2, CDA등 신기술 및 상용 종/횡제어 개발
·주차장 환경 판단 및 경로 생성 개발 |
·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
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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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화
시스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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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모터
설계 및 PE시스템 분석
|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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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화 차량 구동모터 고속화 대응 시스템 설계
·전동화 차량PE시스템 효율,진동,내구 설계 및 해석 |
·전기전자/자동차/기계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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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
|
전력변환
장치
HW /제어
|
O
|
·전력변환장치 개발을 위한H/W설계/검증
·전동화 차량 모터 구동용 전력변환 제어기 설계 |
·전기전자/제어 전공
|
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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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력변환
장치
SW /제어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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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화 차량용 전력변환 제어기(LDC, OBC)설계
·Embedded기반 제어기SW요구사양 설계/구현/검증 |
·전기전자/제어/ SW전공
|
남양
|
||
차량SW/
제어
|
AI기술을
활용한
차량제어
|
O
|
·인공지능 기반 기술 연구, AI를 활용한 응용 기술 개발
|
·AI /기계/자동차/전기전자/컴퓨터/ SW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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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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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DC / 차량바디 편의 통합제어기 설계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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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DC (Body Domain Control UNIT), DK (Digital Key System)등 차량 바디/편의 제어기 차종 설계
·TPMS, SMARTKEY, UWB등 차량 무선 출입인증 제어 시스템 차종 설계 |
·전기전자/제어 전공
·컴퓨터/ SW전공 ·무선 통신(RF / LF / UWB)전공 |
남양
|
||
Embedded SW개발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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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 (Application Processor)기반Embedded SW개발
·Platform및Application SW개발 ·차량제어기에Virtualization, Cloud Computing, AI, SOA기능 적용 ·Security |
·Embedded SW개발
·Platform / Middleware SW개발 ·AP기반Application SW개발 ·Virtualization / Cloud Computing / AI / Security연구 |
남양
|
||
리튬BMS / SOC, SOH알고리즘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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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튬배터리 제어 관련BMS개발
·리튬배터리SOC / SOH알고리즘 개발 ·리튬배터리 고온/과충전 대응 제어 |
·리튬배터리BMS제어/전력변환 컨버터 전공
·SOC / SOH알고리즘 개발 전공 |
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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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량 구동 제어기 검증 및 평가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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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품 제어 관련 시스템 검증 및 최적화 맵핑
·HEV / EV차량의 기능 안전,진단/ Fail Safe검증(HILS /실차 활용) |
·제어/제어계측/자동차/기계/전기전자/컴퓨터/ SW /정보통신 전공
|
남양
|
||
전자편의/조작계
시스템 설계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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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 시스템(무선충전,빌트인캠 시스템등)입력부/로직 제어기/출력부 개발 및 설계
·경보 시스템(후석 동승자 감지,도난 경보등)입력부/로직 제어기/출력부 개발 및 설계 ·스티어링/도어존(MFSW, SWRC, PWDW등)입력부/로직 제어기/출력부 개발 및 설계 ·제어기 사이버보안/기능/신뢰성/통신/ OTA관련S/W구현 품질 확보 |
·전자/전기/제어 기술 개발
·통신/반도체 제어 기술 개발 |
남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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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기
시뮬레이션 자동화 검증 기술 개발
|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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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제어기 시뮬레이션 검증 기술 개발
·센서/ Plant Modeling및 자동화Script (C#, Python등)개발 ·제어기Virtual Validation요소기술 개발 |
·제어 시스템 개발 및 모델링&시뮬레이션
·임베디드SW개발 |
남양
|
||
차량 이더넷 신기술 및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 개발
|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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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이더넷 신기술 개발, TSN기술 연구 및 표준화 기관 참여
·차량 내부 제어기간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 V2X통신 기술 분석 및 표준화 기관 참여 |
·통신/컴퓨터/전기전자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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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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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제어기(HEV)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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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도메인 제어시스템 개발 및 아키텍처/기능안전/소프트웨어 개발
·전동화 차량 및 구동 시스템 제어 알고리즘 및 소프트웨어 개발 ·HEV최적 운전점/운전모드 결정, HEV PT(엔진클러치,변속기)제어기능,에너지 최적화 제어기능 개발 ·AI,머신러닝, MPC등 지능제어 알고리즘 기반의 차량제어 최적화 기술 연구 ·전동화/샤시/자율주행/인포테인먼트 크로스 도메인 제어 기능 및 통합 기술 연구 ·Edge및Cloud Computing시스템 기반의 차량 제어 알고리즘 구현 기술 연구 |
·전기전자/컴퓨터/기계/자동차/메카트로닉스/제어
|
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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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제어기
(Model Predictive Control활용)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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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플랫폼 제어시스템 개발 및 아키텍처/기능안전/소프트웨어 개발
·전동화 차량 및 구동 시스템 제어 알고리즘 및 소프트웨어 개발 ·차량 제어기(HCU / VPC)의HEV운전모드 결정,동력 분배 제어기능, MPC (Model Predictive Control)활용 제어기능 개발 ·최적 제어 및MPC를 통한 차량 제어 알고리즘 개발 ·전동화/샤시/자율주행/인포테인먼트 크로스 도메인 제어 기능 및 통합 기술 연구 ·동역학(모델)기반 차량 제어 알고리즘 개발 |
·전기전자/컴퓨터/기계/자동차/메카트로닉스/제어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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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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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제어기
(차량모션제어, VMC) |
X
|
·차량 플랫폼 제어시스템 개발 및 아키텍처/기능안전/소프트웨어 개발
·전동화 차량 및 구동 시스템 제어 알고리즘 및 소프트웨어 개발 ·주행 상황에 따른 동력 분배 기능,험로 탈출 기능,핸들링 성능 향상 기술 등을 위한 샤시 시스템 제어기술 개발 ·차량모션제어(VMC)기능 개발을 위한 플랫폼/아키텍처 연구 ·자율주행/ PT /샤시간의 크로스 도메인 제어 신기술 연구 |
·전기전자/컴퓨터/기계/자동차/메카트로닉스/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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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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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통신 제어 시스템 개발 검증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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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연동 커넥티드카 서비스에 대한 동작 적합성 검증 및 평가 기술 개발
·차량 동작 상태 정보(데이터)의 서버 저장 정합성 검증 및 평가 기술 개발 |
·유선 및 무선 통신 개발
·임베디드SW개발 ·차량 제어 시스템 개발 및 검증 |
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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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제어
검증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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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 / HEV차량 제어 기능에 필요한 요구사항과 테스트케이스 개발을 통한 실차 및 시뮬레이션 환경에서의 제어 시스템 검증
·샤시 부분에 적용되는 차량 모션 제어 기술에 대한 제어 로직 검증 ·국제표준에 기반한 제어 개발 프로세스 수립 및 준수를 통한 체계적인 제어시스템 검증 업무 구축 ·AI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제어 검증 기법 연구 ·샤시 제어 시스템에 대한 시스템 검증 방법론에 관한 연구 ·제어기 적합성 평가를 위한 테스트 방법론에 관한 연구 |
·제어/제어계측/자동차/기계/전기전자/컴퓨터/ SW /정보통신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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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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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열관리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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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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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최적제어,예측제어 및 인공지능 기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EV열관리시스템 최적제어 알고리즘 설계 및 개발
· 제어기 레벨 시험/검증을 통한 효과 비교 분석 |
·제어/컴퓨터/ AI /머신러닝/최적화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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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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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Step to Lead our future
2023 상반기 현대자동차 계약학과 모집
– 연세대, 한양대 석사과정
내용 :
현대자동차그룹이 대학과 함께 협력하여 미래 모빌리티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자 설립한 학과입니다.
계약학과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협력 대학의 석사과정으로 진학하여 2년간 등록금 전액과 채용 혜택을 받습니다.
더하여 현장실무연수, 산학과제 수행, 현업 멘토링, 현업 전문가 세미나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계약학과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협력 대학의 석사과정으로 진학하여 2년간 등록금 전액과 채용 혜택을 받습니다.
더하여 현장실무연수, 산학과제 수행, 현업 멘토링, 현업 전문가 세미나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 선발혜택
– 졸업 후 현대자동차 연구소 채용 연계
– 등록금 전액 지원
– 현업 연구원 멘토링
– 개인별 산학 연구과제 지원
– 우수자 해외연수
– 최신기술 세미나
– 스마트 기기 제공
✅ 선발대상
– 2024년 3월 연세대, 한양대 석사과정 진학 가능한 졸업 (예정/휴학)자
※ 해당학과 : 연세대 모빌리티시스템융합협동과정, 한양대 미래모빌리티학과
※ 타 대학 졸업(예정)자 지원가능
※ 타 대학 졸업(예정)자 지원가능
✅ 기본요건
–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치셨거나 면제되신 분
– 학부성적기준 평점 ‘B’ 이상이신 분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신 분
✅ 우대사항
– HSAT 정기 코딩 인증평가 취득자 (Lv. 3 취득한 경우 코딩테스트 면제)
✅ 지원방법 : 온라인 지원 (검색창에 “현대자동차그룹 연구장학생” 입력)
※ URL : http://www.hyundai-scholar.com
※ 홈페이지 상단의 ‘지원하기’ 탭의 ‘지원서 작성’ 클릭
※ 현대엔지비 주관 장학제도 중복지원 불가
✅ 서류접수
– 2023년 5월 1일 (월) ~ 5월 14일 (일) 오후 23:59 마감
✅ 전형계획
서류접수 ▶ AI면접/인성검사 + 코딩테스트 + 대학원면접 ▶ 면접 ▶ 대학원전형 ▶ 건강검진 + 합격자 발표
※ 각 전형별 세부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전달 예정
※ 소프트웨어 직무에 한해 코딩테스트 실시 (서류합격자에 한함)
·사용 가능한 언어는 C/C++/Java/Python이며, 평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Softee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모집분야
지원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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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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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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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연구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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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분야/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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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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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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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SW
/제어
|
로봇비전 시스템 개발
|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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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Perception연구
–응용 서비스에 따른 백본 네트워크 설계 및 개선,모델 고도화 연구 – Feature Embedding성능 개선,네트워크 최적화 연구 ·Computer Vision연구 –환경 조건에 강인한 카메라 기반Pose Estimation및Visual Localization기술 개발 –실내외 다양한 환경 및 다중/다종 센서 기반의 환경인지 알고리즘 개발 ·Edge AI Computing연구 –딥러닝 모델 경량화 및 임베디드 시스템 성능 최적화 기술 개발 –로봇 실적용을 위한Inference Pipeline설계 및 임베디드S/W개발 |
· 전기전자/컴퓨터/융합 공학
|
의왕
|
자율주행
SW/제어
|
자율주행 라이다인식 기술 개발
|
O
|
· 라이다 딥러닝 활용 환경인식 성능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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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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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
|
자율주행 영상인식 기술 개발
|
O
|
· 객체 영상인식 네트워크 및 후처리 로직 개발
|
· 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
삼성
|
||
자율주행 제어 기술 개발
|
O
|
· 주행 안전 기능 관련 딥러닝을 이용한 운전자 의도 파악 로직 구현,주행 안전 기능 확장에 따른 충돌 판단 및 제어로직 개발
|
· 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
삼성
|
||
전동화 시스템 개발
|
전동화 구동모터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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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
·EV구동모터 설계 및 개발(영구자석형)
–구동모터 회전자(영구자석 포함)설계,응력/내구 해석,냉각구조 설계 및 부품 개발 |
· 전기전자/자동차/기계 전공
|
남양
|
|
전력변환
장치SW/제어
|
O
|
· 전동화 차량 모터 구동용 전력변환 제어기(MCU)설계
·Embedded기반 제어기SW요구사양 설계/구현/검증 |
· 전기전자/제어/컴퓨터/ SW전공
|
남양
|
||
차량SW/제어
|
CCU /차량통신DB설계
|
X
|
·OTA (제어기무선업데이트) / CCS (커넥티드카서비스) / VCRM (자동차 데이터수집)기능 차종 설계 및 검증
·CCU (Central Communcation Unit), CGW (Central GateWay)등 통신 제어기 설계 및 검증 |
· 전기전자/컴퓨터/ SW전공
· 통신(유선/무선)전공 |
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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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바디 편의제어기 개발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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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실내외 편의 시스템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제어기 및 기능사양 개발
· 메커니즘 설계 부문과 협업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신규 제어기 개발 · 전자바디 편의 제어기 검증 체계 구축 및 실행 |
· 전기전자/기계/컴퓨터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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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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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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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SW/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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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센서퓨전 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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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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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cupancy Grid Map기반 인지성능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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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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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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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영상인식 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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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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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간 영상인식 네트워크 및 후처리 로직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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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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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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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SW/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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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SAR
기반 차량 전자시스템
SW개발 및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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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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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SAR기반Application SW아키텍처 설계 및API개발
· 멀티코어 기반SWC최적화 설계 기술 개발 ·AUTOSAR ASW&BSW Migration또는RTE Integration ·ISO14229기반 진단SWC개발 · 차량 네트워크/프로토콜 개발(CAN, LIN등) |
· 전기전자/정보통신/컴퓨터 전공
· 임베디드 시스템/운영체제 전공 |
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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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tual Platform을 이용한 차량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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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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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tual환경을 이용한 기능 개발 및 성능 개발/예측의 업무
·MBD기반의Virtual개발 환경 구축 |
· 기계/자동차/전기전자/컴퓨터/ SW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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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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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키 출입시동 시스템 개발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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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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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키 출입시동 시스템 성능 및 제어로직 검증 기술 개발
· 차량UWB위치 측위 기술 개발 |
· 차량 제어 시스템 개발 및 검증
· 임베디드SW개발 · 차량용UWB통신 개발 |
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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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도메인 제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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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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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 / PE도메인 제어기 적용 대상AI활용 로직 개발
–모델링 최적화 위한 데이터 전처리 –제어기 임베딩 위한 모델 경량화 개발 |
· 빅데이터 처리/분석
·AI S/W임베딩 |
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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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사이버보안 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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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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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커넥티비티,자율주행 관련 보안 신기술 및 암호화 기술 개발
· 차량/제어기 보안 위협 분석(TARA) · 차량 모의해킹 및 취약점 대응 기술 수립 |
· 암호학/차량/ IT보안/정보보호 전공
· 컴퓨터/전기전자 전공 |
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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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제어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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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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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tual &실차 환경Simulation검증 기술 개발
· 차량제어 도메인 통합 검증 기술 개발 ·Data / AI기반 차량Verification & Validation기술 연구 |
· 제어/제어계측/자동차/기계/전기전자/컴퓨터/ SW /정보통신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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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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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구동
제어 및 회생제동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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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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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델 기반 제어 기법을 활용한 차량 상태 추정 알고리즘 개발
· 모델 기반 제어 기법을 활용한 통합 구동 및 회생 제동 최적 제어 알고리즘 설계 및 개발 · 미래/예측 정보를 활용한MPC (Model Predictive Control)기반 통합 구동 및 회생 제동 제어 알고리즘 설계 및 개발 |
· 제어/차량 동역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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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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