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AACSB

AACSB

 

 

UNIST 경영과학부는 2018년 11월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ssociation to Advanced Collegiate Schools of Business, AACSB)로부터 ‘경영학 교육 국제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AACSB는 UNIST 경영과학부는 재학생, 동문 네트워크, 산업계 및 대학/대학원 교육 전반에 공헌하고 있다고 평가하며 학사과정, 일반대학원 석/박사과정,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및 융합경영대학원의 경영학 관련 모든 교육과정에 대해 인증 마크를 부여하였습니다. 이는 국내 대학 중 개교 9년 만인 최연소 AACSB 인증 획득 및 동남권(울산/부산/경남 지역) 최초 인증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AACSB는 세계 최대 경영학교육 부분 국제 인증기관으로 경영학 대학교육의 질적 보증 및 지속적 향상을 위해 1916년 설립되었습니다. AACSB는 대학 발전 전략, 교수진 역량, 교육과정 우수성, 교육환경 및 학생 우수성 등, 경영대학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하는 15개의 요건을 설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객관적 심사를 실시 합니다. 또한, 인증 이후 5년마다 실사 과정을 통해 교육과정의 지속적 발전 노력과 개선성과를 평가하여 인증 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현재 세계 상위 5% 경영대학만이 AACSB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인증대학들은 연구 및 교육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세계 명문대학 간의 교환학생, 복수학위 및 학술교류 등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UNIST 경영과학부는 국내 다섯 곳의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중 유일하게 경영학 학부과정을 두고 있으며, 대학 특성에 부합하는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및 융합경영대학원 운영을 통해 경영학 교육의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UNIST 경영과학부의 AACSB 인증은 국제적 수준의 교육환경을 구축함과 동시에 ‘과학 기술을 이해하는 글로벌 경영 인재 양성’의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 로드맵을 제공합니다.